경기일보로고
[생생국회] 김성원, 순환자원 현장 ‘EFRC’ 방문
정치 국회

[생생국회] 김성원, 순환자원 현장 ‘EFRC’ 방문

image
국민의힘 김성원 국회의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민의힘 김성원 국회의원(동두천·연천)은 6일 순환자원 현장인 화성의 EFRC(Eco Frendly Recycling Cluster)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자원순환클러스터’는 폐전자제품을 1차 재활용(분해·해체·파쇄·선별), 2차 재활용(선별·세척·압출)까지 포함한 자원순환클러스터를 말한다. 

 

EFRC는 폐가전제품의 순환경제활동을 통한 자원순환사회의 형성에 기여하고, 재활용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역할을 위해 설립됐으며, MWRC(수도권서부자원순환센터)와  폐플라스틱을 친환경 플라스틱 성형원료로 순환시키는 소재 연구개발 및 재활용 전문기업 CNTK(씨엔텍코리아) 등이 입주해 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때부터 자원순환에 관심을 가졌던 김 의원은 이날 “현장을 방문해 직접 재활용 과정을 보니 자원순환사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특히 “자원순환정책의 취약점과 애로사항을 감안, 대한민국 재활용 생태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입법활동을 이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그는 지난 2021년 4월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대표발의, 현재 환노위 법안심사소위에 계류돼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