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경기도의 미래와 함께하는 유망 중소기업] (주)베델코리아
정치 경기도의 미래와 함께하는 유망중소기업

[경기도의 미래와 함께하는 유망 중소기업] (주)베델코리아

솔잎 추출 자연원료… 건강식품·퍼스널 케어 ‘명가’

윤향진 대표
윤향진 대표

“‘숲의 혜택을 삶 속으로’라는 캐치프레이즈에 따라 건강한 제품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주)베델코리아(대표 윤향진)는 한국 토종 소나무인 적송(Red Pine, 붉은 소나무)에서 추출한 오일(Oil, 피톤치드) 성분을 핵심원료로 해 건강식품과 퍼스널 케어(Personal Care)를 연구, 개발하는 기업이다. 지난 2008년 법인으로 설립된 베델코리아는 2010년 상하이 세계 엑스포 한국관 공식기념품으로 지정된 바 있다.

베델코리아에서 출시하는 전 제품은 한국, 일본이 원산지인 적송의 솔잎에서 추출한 피톤치드를 핵심 원료로 했다. 솔잎 추출 피톤치드는 전나무, 측백나무, 잣나무, 편백나무 등에서 추출한 피톤치드와 달리 식품안정성이 입증된 원료로 만든 제품이다. 베델코리아의 제품들은 KFDA 건강식품 원료, 미국 FDA 식품안전성 테스트를 모두 통과했다. 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서의 원료실험을 통해 대장균, 살모넬라균, 포도상구균을 비롯 ‘MRSA’라고 불리는 슈퍼박테리아에게까지도 유효한 항균 성분임을 입증했다. 아울러 ‘인비트로(in vitro)’ 시험을 통해 비타민 E(Vitamin E)에 필적하는 항산화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확인돼 적송추출오일의 유효한 기능성을 확인했다. 특히 적송오일은 테르펜, 비타민, 필수ㆍ비필수아미노산, 플라보노이즈, 폴리페놀과 같은 강한 약리작용을 가진 다양한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베델코리아의 다양한 제품
베델코리아의 다양한 제품

베델코리아의 여러 제품 가운데 ‘프리미엄 비타골드’는 5천 종 이상의 천연 휘발성 유기복합물(생리활성물질)이 1알에 담겨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 부원료인 적송유(파인 니들 오일)에 들어 있는 다량의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을 용해하고 혈관을 확장시키며, 혈액순환을 촉진함으로 혈액과 세포 속의 독성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질병을 예방한다. 이러한 우수한 제품을 생산ㆍ판매하고 있는 베델코리아는 수익금의 일정부분을 기부, 사회의 일원으로서의 책임의식을 가진 기업으로써 ‘투명ㆍ정직한 기업’을 추구해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베델코리아는 지난 2016년부터 지역 경제를 선도할 수 있는 성장잠재력이 있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인정돼 선정됐다. 일자리 성장성, 지속가능 경영능력, 기술경쟁력, 품질 혁신성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공식 인정받은 만큼 회사 내부에 자부심과 활력을 불어넣었다. 또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이 부여됐고, 제품패키지에 인증마크를 부착함으로 제품이미지와 브랜드 마케팅에 도움이 됐다.

윤향진 베델코리아 대표는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접하는 제품들인 만큼 각종 화학성분을 줄이고 먹는 원료, 자연유래 원료로 대체해 사용하는 친환경 정책을 전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며 “제품의 질을 높여 소비자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고자 하는 마음이 제품 하나하나에 담겨 있다”고 말했다. 최현호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